카테고리 없음
남도 뻘배 타기 대회가 보성군 벌교읍 장암리 하장에서 열렸다.
임신영작가
2010. 8. 9. 14:40
남도 뻘배타기 대회~~
8월 9일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장암리 하장 물양장에서 "2010남도 레져 뻘배타기 대회"가 열였다.
이번 뻘배타기 대회는 초 중 고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되였으며,
뻘배타기 꼬막잡기와 머드 씨름대회등 갯뻘에서 즐기는 체험 관광 대회였다.
벌교는 꼬막의 주산지이며, kbs 예능프로 해피선데이 1박 2일팀이 이곳에서 꼬막 채취 작업을 힘들게 하는 장면을
전국방송에 소개하면서 벌교의 장암리 하장 마을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였다.
뻘배는 벌교 갯벌에서 꼬막 채취를 위해 어민들이 갯뻘까지 이동하고,채취한 꼬막을 운반하는 용도로 사용하는것을
전라남도가 래져용으로 개발하여 이번 남도 뻘배타기 대회에서 첫 선을 보인것이다,.
사진이 보이지 않으시면 이곳을 클릭하세요~~http://blog.daum.net/photo4782/13674970
대회 경기종목은 전통뻘배와 레저뻘배 경주 등으로 학생부, 일반부로 나뉘어 500여명의 관광갯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갯벌에서 머드 맛사지를 즐기는 관광객~~
우리집 아이와 엄마다~~처음 뻘에 들어가 발이 빠지지 않아 무지 고생하는 모습이 익살스럽다.
단체 씨름 장면이다.
전라남도에서"지자체 최초로 연구개발한 레저스포츠용 뻘배를 활용해 레저스포츠로 활용하며
이번 대회에서 사용한 래져용 뻘배는 전라남도내에서 운영 중인 갯벌체험장에 보급해 레저스포츠용으로 활용한다 한다.
감사합니다.
사진가 임신영 010 9988 3900